:::한국원양산업협회:::

 

 

 

     지난호 보기

     

 

     검색하기

    

    

    

  

 월간지>  

 

 꽁치봉수망어업 대표단-러 국경수비대 간 협의회

꽁치봉수망어업 대표단-러 국경수비대 간 협의회
러 EEZ내 우리 어선의 조업 관련 현안사항 협의



홍일섭 꽁치봉수망어업위원장을 비롯한 우리 협회 꽁치봉수망어업 대표단은 지난 11월 8일 러시아 사할린 국경수비대를 방문, 러시아 사할린 국경수비대측과 협의회를 갖고 우리 어선들의 조업 관련 현안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한-러 양측은 2017년 러시아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조업하는 우리 꽁치 조업선들에 대한 러시아 국경수비대 측의 조업 통제와 관련된 제반 문제 및 해결 방안 등에 대해 협의했다.
이와함께 양측은 러시아 배타적 경제수역에서 다른 외국어선들의 불법 조업 문제도 함께 협의했다.
우리 협회 꽁치봉수망어업 대표단은 이날 협의회에서 올해 우리 어선들의 쿼터 소진량이 비록 낮은 수준이었지만 러시아측이 우리어선들의 원활한 조업을 위한 제반 조건을 제공해 준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국경수비대측은『우리 협회 대표단에게 한국원양산업협회측이 조업선원들에게 불법조업에 대한 예방조치를 취해 올해 위반사항이 없었던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러 양측은 또한 러시아 배타적경제수역에서 불법조업 정보가 확인될 시 한국측과 관련 정보를 교환키로 합의했다.
한편 이번 협의회에 우리측에서는 홍일섭 꽁치봉수망어업위원 장과 우리 협회 해외협력2부 조성주 대리가 참석했다. 러시아 측에서는 Derevnin D. G. 해양감독소장 등 국경수비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이에앞서 지난 5월에는 어업 분야 러시아 연방법에 대한 설명과 어업 분야에서 생길 수 있는 위반 사항 방지를 위해 양측간 원탁회의 형식의 실무 회의가 열린 바 있다.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17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0638028) Today(4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