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지난호 보기

     

 

     검색하기

    

    

    

  

 월간지>  

 

 코로나19, 참치 홍보 이어, 영양 성분 홍보

코로나19, 참치 홍보 이어, 영양 성분 홍보

“코로나19로 참치, 건강 식품으로서 가치 주목”




우리 협회는 지난 5월 27일 「참치 등에 많은 셀레늄 수치 ‘코로나19’ 치유에 영향」 이어 6월 3일 「코로나19로 참치, 건강 식품으로서 가치 주목」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협회는 보도자료에 󰡔코로나19 치료 및 병세 악화 방지에 황산화 물질인 셀레늄 성분이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발표되면서 건강식품으로서 참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히며 영양 성분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알렸다.
△ 참치는 DHA와 EPA로 구성된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오메가-3 섭취는 심장 건강 증진과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과다 섭취할 가능성이 많은 오메가-6와의 균형적인 섭취로 치매 진행속도 감소에도 도움을 주며 노화로 인한 근육 감소 방지 제지방 체중, 악력, 근육량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DHA는 뇌와 망막을 구성하는 인지질 성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뇌를 구성하는 지방 성분의 10%를 구성하고 있어 섭취 시 태아 및 어린이 지능 형성에 도움이 된다.
△ 참치에는 엽산, 철분, 비타민12가 포함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 빈혈은 근력 저하, 시력 장애, 극심한 피로 등의 증상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불임과 같은 합병증의 원인이 된다.
△ 셀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셀레늄의 강력한 황산화 작용을 통해 몸의 해독 작용과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이 된다.
△ 참치오일 보충제(면실유)는 몸에 좋지 않다는 선입견이 있었으나 다른 종류의 콜레스테롤을 높이지 않고 트리글리세라이드를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결과는 참치 섭취나 참치오일 보충제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시사한다.
또한 참치의 요리 종류, 어종, 보관, 식품 안전 등을 알려 섭취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배포한 보도자료는 리얼푸드에서 실은 기사가 다음 1boon 뉴스에 올라가며 조회수 7,856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4개 매체에서 관련 소식을 다뤘다.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20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8737238) Today(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