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지난호 보기

     

 

     검색하기

    

    

    

  

 월간지>  

 

 해수부, 전 직원 대상 혁신 아이디어 경연대회 개최

해수부, 전 직원 대상 혁신 아이디어 경연대회 개최
어린이 누리집 운영, 국민 수산물 요리대회 등 우수 제안 4건 선정




해양수산부는 조직 내 혁신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열린혁신 아이디어 바다」경연대회를 개최해, ‘장애인, 사회적 약자 등과 함께하는 해양레저관광 함께海’ 등 우수제안 4건을 선정했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6월 김영춘 장관 취임 이후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고 국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 첫 개최된 아이디어 경연대회에는 총 446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평가단 심사 및 직원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4건을 선정했다.
우수상 수상작으로는 김영신 항로표지과장의 ‘장애인 등의 해양레저관광 체험을 위한 함께해(海)’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이밖에 장려상으로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손영찬 주무관의 ‘어린이를 위한 해양수산부 누리집’ 제안과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주진희 주무관의 국민 대상 수산물 요리대회 개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김영아 주무관의 다자녀 직원 배려 문화 조성 등이 선정되었다.
어린이를 위한 해양수산부 누리집 제안은 현재 전문 정보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누리집에 어린이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는 내용이다. 새로운 공간에는 ‘만화로 보는 바다 이야기’, ‘어린이용 수산물 레시피’ 등 어린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알찬 해양수산 정보들을 담고자 했다.
국민 대상 수산물 요리대회 개최는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도모하고 일반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을 발굴할 것을 제안하는 내용이었다.
정도현 해양수산부 혁신행정담당관은『최종 선정된 제안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조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라며,『앞으로도 열린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국민과의 공감대를 높일 수 있는 혁신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표]

수상

제안내용

제안자

우수상(1건)

장애인 등의 해양레저관광 체험을 위한 함께해

해양수산부 항로표지과 김영신 과장

장려상(3건)

어린이를 위한 해양수산부 누리집 운영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손영찬 주무관

국민 대상 수산물 요리경연대회 개최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주진희 주무관

다자녀(3자녀 이상) 직원 배려문화 조성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김영아 주무관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18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2504330) Today(5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