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지난호 보기

     

 

     검색하기

    

    

    

  

 월간지>  

 

 원양 생산통계 일원화 관련 업무협의회 참석

원양 생산통계 일원화 관련 업무협의회 참석

원양부문 생산 통계 보고업무 간소화 방안 협의


원양 생산통계 일원화를 위한 업무협의회가 지난 12월 6일 국립수산과학원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원양 생산통계 일원화 관련 업무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원양부문 생산 통계 업무 간소화 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원양어선에서 동해어업관리단 조업감시센터(FMC)에 보고하는 생산량 정보를 수산정보포털 및 통계청 으로 연계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협의회는 현행 이원화되어 있는 원양부문 통계에 대한 신뢰성을 제고시키고 원양업계 통계 보고 업무 간소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편 이날 업무협의회에는 해양수산부 원양산업과 관계관을 비롯 국립수산과학원, 조업감시센터 관계자 등 13명이 참석했으며 우리 협회에서는 기획총무부 담당자가 참석했다.



한·일 어업협정 관련 자문교육 참석


협정 미타결에 따른 보상액 관련 사항 협의
우리 협회는 지난 11월 29일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열린「한·일 어업협정 관련 자문 교육」에 참석했다.
이날 자문 교육에서 참석자들은 한·일 어업협정 미타결에 따른 피해 보상액에 대해 협의한 결과, 피해 보상액을 부산시를 통해 업종별로 차등 지원키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이날 자문 교육에는 해양수산부 지도 교섭과 서기관 등 관계관들이 참석했으며 우리 협회에서는 홍일섭 꽁치봉수망어업위원장을 비롯 최경삼 해외협력본부장과 해외협력2부 이형균 부장이 참석했다.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19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4558736) Today(1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