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지난호 보기

     

 

     검색하기

    

    

    

  

 월간지>  

 

 한국선급, 선박평형수처리장치 기술 정보서 발간

한국선급, 선박평형수처리장치 기술 정보서 발간

선박평형수처리장치 설치부터 운용까지의 내용을 총망라


한국선급이 선주가 꼭 알아야할 선박평형수처리장치 설치부터 운용까지의 내용을 총망라해 정리한 선박평형수처리장치(BWMS) 기술 정보서를 최근 발간했다. 지난해 국제해사기구(IMO)의 선박평형수관리협약이 발효됨에 따라 2024년 9월 7일까지 단계적으로 선박평형수처리설비를 선박에 설치해야 하지만, 선주가 알아야할 선박평형수처리장치의 설치부터 운용까지의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자료가 없는 실정이 었다. 이에 한국선급은 수년간 쌓아온 검사 및 연구경험과 실제 운항선의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토대로 선박평형수처리장치 기술 정보서를 발간하게 됐다. 기술 정보서는 장치의 유형별 특성, 설치 시 지침, 운전 및 유지보수, 검사 시 점검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선주가 선박평형수처리설비를 설치하고 운용하는데 참고할만한 최적의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발간된 기술 정보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되었으며, 한국선급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한편 한국선급은 선박평형수처리장치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준의 국제해사기구 형식승인 경험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한국선급은 아시아에서는 유일한 미해안경비대(USCG)의 독립시험기관(IL)으로서, 국내 2개사가 한국선급을 통해 미해안경비대의 형식승인을 취득한 바 있다.



국민의 손으로 직접 만든 해양안전 콘텐츠 소개


해수부, 2018 국민참여 해양안전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해양수산부와 해양안전실천본부가 공동 개최한 ‘2018 국민참여 해양안전 공모전’ 시상식이 12월 14일 정부세종청사 5동 5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해수부는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3년부터 해양안전 공모전을 개최해 왔다.
올해에는 포스터, 웹툰, 체험수기, 국민제안, 우수사례 등 5개 부문에 총 252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최종적으로 수상작 52편이 선정되었다.
포스터 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박찬희 학생의 ‘내 손 꼭 잡아’ 작품은 자동차의 생명선인 안전벨트에 비유해 바다에서의 안전벨트는 ‘구명 조끼’라는 메시지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전달했다.
웹툰 부문 대상은 해양안전 수칙을 만화로 재미있게 그려낸 김철기 씨의 ‘안전을 지키는 도시어부’ 작품에 돌아갔다.
체험수기 부문 대상에는 사고경험을 통해 낚시 어선에서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강조한 조미선 씨가 선정되었으며, 국민제안 부문 대상은 여객터미널과 여객선 내 일부 공간에 승객들을 위한 안전 체험구역 운영 의무화를 제안한 김현진 씨에게 돌아갔다.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19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4100926) Today(3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