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지난호 보기

     

 

     검색하기

    

    

    

  

 월간지>  

 

 해수부 장관, 인도네시아 해양조정부장관과 면담

해수부 장관, 인도네시아 해양조정부장관과 면담

해양수산 신남방정책 실현방안 논의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지난 12월 14일 오후 2시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인도네시아 루훗 해양조정부장관과 양자 회담을 가졌다.
우리나라 해양수산부와 인도네시아 해양조정부는 ‘한-인도네시아 해양협력 양해각서’ 체결(‘16 .5) 이후 해양과학기술, 항만개발 등 해양수산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장관급 회담 이후 협력사업을 구체적이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고 해양수산부는 밝 혔다.
특히, 지난 9월 한-인도네시아 해양과학공동연구센터가 인도네시아(치르본)에 개소해 내년부터 해양에너지·해양쓰레기 등에 대해 본격적으로 공동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10월부터는 인도네시아 항만 인프라 개발을 위해 북 칼리만탄 주 따나쿠닝(Tanah Kuning) 항만개발 타당성 조사를 우리나라가 지원하고 있다.
김 장관과 루훗 장관은 이 자리에서 △ 해양과학기술협력, △ 항만개발 협력, △ 해양쓰레기 관리, △ 해양플랜트 해체사업 등 해양수산 분야 양국 간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김 장관은 이날 회담에서『우리 정부는 사람·평화·상생번영을 핵심으로 인도네시아 등 아세안 국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 남방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고,『아세안의 핵심 파트너 국가인 인도네시아와의 협력을 통해 해양 수산 분야 신남방정책을 실현하고, 양국이 글로벌 해양강국으로 함께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수부 차관, 해리포터 해단·발대식 참가


전국 대학생 20명 해수부 정책홍보 기자로 1년 동안 활동
김양수 해양수산부 차관은 지난 12월 14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에서 열린 ‘해 리포터 제6기 해단식 및 제7기 발대식’에 참석해 대학생 기자들을 격려했다.
제6기 해리포터 기자단은 올해 4월부터 9개월 동안 해양 수산부 공식 블로그에 해양수산 관련 정보를 소개해 왔다.
발대식에 참석하는 제7기 해리 포터 기자단 20명은 해양수산 분야 외에 미디어 전공자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젊고 참신한 정책 소개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 차관은『6기와 7기가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해리포터 선후배간에도 돈독한 정을 쌓고, 젊은 시각을 공유해달라』며,『우리 바다를 더 활력있고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해수부의 정책은 물론, 흥미로운 바다 이야기를 콘텐츠로 만들어 국민들에게 많이 소개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할 예정이다.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19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5417134) Today(5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