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지난호 보기

     

 

     검색하기

    

    

    

  

 월간지>  

 

 해산물 많이 먹으면 임신 촉진에 도움

해산물 많이 먹으면 임신 촉진에 도움
美 연구 결과 ... 1주일에 두 번 이상 섭취할 경우 임신 확률 92%



해산물 섭취는 성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여성들의 임신 촉진(더 빠른 임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에서 나왔다.
「출산 및 생명에 관한 장기 연구」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 연구는 임신 성공에 관한 환경적 영향을 분석한 것이다.
이 연구를 진행했던 연구자들은 1년간에 걸쳐 임신을 시도했던 500쌍(커플)의 식습관을 추적했다.
모든 연구 참여자들은 매일 해산물 섭취 및 성생활을 기록하는 일기를 쓰도록 요청받았다.
이번 연구 결과는 1주일에 두 번이상 해산물을 섭취한 커플들 중 92%는 연말에 임신을 했다. 그러나 해산물을 그 보다 덜 섭취한 커플들은 79%의 임신 확률을 보였다.
미국 ‘하버드 TH 찬(CHan) 공중보건 스쿨’의 연구팀원들 중 한명인 안드레이 가스킨스(Audrey Ga skins) 연구원은『해산물 소비와 더 빠른 시간 내 임신 간 연관성은 더 빈번한 섹스에 의해 완벽하게 설명될 수 없다』고 설명했다.
과학자들은 해산물의 유익한 효과와 연결된 다른 생물학적인 요인들 또한 더 빠른 시간 내 임신과 관련되어 있다고 믿고 있다.
가스킨스 연구원은『우리가 내놓은 연구결과들은 임신과 관련해 여성들 뿐만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음식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아울러 커플들은 최대 출산율을 달성하기 위해 해산물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구를 수행한 연구자들은『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남성 및 여성의 섹스 충동(性衝動)을 향상시키며 정자 및 난자의 질을 개선시킨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연구는 미국내분비학회(Endocrine Soc iety)에서 발간하는 ‘임상내분비학과 대사 저널’에 게재되었다.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18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2502010) Today(3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