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지난호 보기

     

 

     검색하기

    

    

    

  

 월간지>  

 

 중국, 페루산 오징어 수입 재개

중국, 페루산 오징어 수입 재개

올해 페루산 오징어 수입액 8,258만 위안 예상


페루산 오징어의 대중국 수출이 재개되어 향후 수출량이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페루 생산부는 중국 시장에서 페루 오징어에 대한 수입 제한이 풀리면서 향후 2년 동안 오징어의 수출량이 400%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페루 생산부의 Semana Economica는 󰡔페루 산 오징어의 대 중국 수출이 회복될 수 있고 2년간 수출량은 3만 톤으로 예상되며, 이 총가치는 약 1억 3,700만 위안(약 2,000만 달러)에 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했다.
페루 생산부는 󰡔이 정책은 페루의 대 중국 오징어(주요 냉동제품) 수출액이 8,252만 위안(1,200만 달러)에 달하도록 만들 수 있다. 이 숫자가 실현된다면 아시아의 이 거대한 시장이 브라질을 제치고 오징어 제품의 최대 시장으로 부상할 것이다󰡕고 밝혔다.
최근 중국이 수입하는 오징어는 대부분 아르헨티나에서 어획된 제품이나 어획 과잉 때문에 아르헨티나는 2019년에 중국 어선들의 파타고니아 항만 기항을 금지했다.
중국 어선들이 아르헨티나에서 오징어 어획하기 어려워짐에 따라 페루 오징어는 중국시장에 다시 진입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 이번에 중국에서의 페루 오징어 수입이 회복되면 중국시장에서 오징어 공급을 한 층 더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오징어는 중국에서 소비 수요가 많고 오징어 링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오징어 링은 중국에서 중요한 식품이다. 하지만 중국 시장에서 대부분 공급은 원양에서 어획하는 중국 어선에 의존하고 있고, 특히 비수기에 재고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가격이 대폭 상승하는 문제점들이 존재하고 있다.
※ 기사 출처: 冻品攻略 2019년 7월 18일자
(http://www.bbwfish.com)



타이유니온, 마루하니치로, 마린하베스트, 트라이던트씨푸드 등


글로벌 수산기업들의 新제품 출시 비법
글로벌 수산기업들은 어떻게 제품을 출시해서 전 세계적으로 판매하고 있을까요?
1. 첫 번째 유형
기업 자체 R&D센터 운영을 통한 제품 개발
* 제품 개발 사례
- 타이유니온 :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간편 가공식품 개발
- 마루하니치로 : 영양성분 및 맛에 관한 연구를 통해 병원 환자용 제품 개발에 성공
2. 두 번째 유형
전 세계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 분석을 통해 맞춤형 제품 개발
- 마린하베스트 제품 개발 사례 : 미국 바비큐 문화에 포커스를 둔 그릴용 RTE 제품 출시
- 트라이던트씨푸드 제품 개발 사례 : 현지 소비자 맞춤형 제품 개발
3. 세 번째 유형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 인수를 통한 제품 출시
수산물 가공식품 구매시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점이 ‘브랜드’라는 점에 착안, 현지 수산식품 브랜드 인수·합병을 통해 자사의 제품을 출시
◎ 新제품 개발을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드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제품 출시를 위해 국내 수산기업의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 자료 출처: KMI 해외시장분석센터
(http://kfishinfo.co.kr/kor/) 2019년 10월 10일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19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6444069) Today(3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