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지난호 보기

     

 

     검색하기

    

    

    

  

 월간지>  

 

 해수부 장관 태종대 순직선원위령탑 참배, 윤명길 회장 동행

해수부 장관 태종대 순직선원위령탑 참배, 윤명길 회장 동행

문성혁 해수부 장관, 부산지역 현장 방문




우리 협회 윤명길 회장은 지난 5월 3일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과 함께 순직선원 9,205위가 봉안되어 있는 영도구 동삼동‘순직선원 위령탑’을 참배했다.
이날 오전 9시 20분부터 시작된 순직선원 위령탑 참배 행사에는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 우리 협회 윤명길 회장과 박길주 노사위원장, 정태길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 등 선원노련 관계자들 및 이봉철 전국원양산업노조 위원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문 장관과 윤 회장 등 참배객들은 이날 어려운 해상근로 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하다 순직하신 선원들의 명복을 빌고 영령들을 추모했다.
한편 부산지역 해양수산 현장 방문차 부산을 찾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날 순직선원 위령탑 참배에 이어 이날 오전 11시에는 부산항 홍보관에서 열리는 ‘부산항 미래비전 실천 상생 협약식’에 참석한 뒤 오후에는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을 방문해 현안을 보고 받았다.
문 장관은 이 자리에서 해운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선원의 역량 강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국제 수준에 맞는 교육·훈련과 세계적인 해양수산 인력 양성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5월 4일에는 부산항발전협의회 관계자들과의 조찬 간담회를 통해 해운·항만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문 장관은 이 자리에서 부산항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협의회에 감사를 표하고‘글로벌 해양 강국’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19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5203303) Today(3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