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지난호 보기

     

 

     검색하기

    

    

    

  

 월간지>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식 행사 개최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식 행사 개최

‘바다와 함께 꾸는 꿈, 바다와 함께 여는 미래’




해양수산부는 지난 5월 31일 오전 11시 울산 미포조선 이전 부지에서‘바다와 함께 꾸는 꿈, 바다와 함께 여는 미래’를 주제로‘제24회 바다의 날 기념식’ 을 개최했다 .
매년 5월 31일인‘바다의 날’은 국민들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해양수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1996년 지정된 국가 기념일이다.
올해 바다의 날 기념식은 우리나라 조선 및 자동차 산업의 중심도시이자, 세계적인 해양신산업의 거점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울산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송철호 울산 시장을 비롯해 우리 협회 윤명길 회장 등 해양수산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석 했다.
기념식은 해경의장대 축하공연 등 식전행사 후 바다헌장 낭독, 포상 수여식, 기념사, 상징이벤트, 바다노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
이날 포상 수여식에서는 최고의 영예인‘금탑산업훈장’을 ㈜세일종합기술공사 이호순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원양업계에서는 동원산업(주) 공준수 부장(기관명장), 신라교역(주) 고현욱 기관장, 가나 이윤홍 명예해양수산관이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행사장에서는‘해양수산특별전’이 함께 개최되어 참가자들과 울산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5개 주제, 60개 전시관으로 구성된 특별전에서는 바다의 중요성과 해양수산업 현황, 해양수산 분야 기술·제품 등을 흥미롭게 소개했다 .



해수부·국방부·농식품부, ‘軍급식’ 개선 업무협약 체결


국내산 농축수산물 소비 확대 추진 … '군급식 발전 업무협약'
해양수산부와 국방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 5월 17일 오전 서울 용산 국방컨벤션에서 군 급식의 종합적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주석 국방부 차관을 비롯해 김현수 농식품부 차관, 김양수 해수부 차관 등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급식 관련 3개 부처가 협력해 60만 군 장병들의 급식 질을 높이고, 장병들이 선호하는 양질의 국내산(지역산) 농축수산물 소비를 확대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업무협약에는 ▲ 조리병 교육 및 조리경연대회에 관한 사항 ▲ 범부처 합동위생점검 및 기관 간 정보공유에 관한 사항 ▲ 국내산(지역산) 농축수산물 소비 확대에 관한 사항 등이 담겼다.
이들 3개 부처는 이르면 7월부터 조리병 교육, 장병 대상 식생활 교육, 군 조리경연대회 합동 개최, 군 급식 합동위생점검 관련 분야별 전문가 추천 등 구체적인 협업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19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5439098) Today(2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