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지난호 보기

     

 

     검색하기

    

    

    

  

 월간지>  

 

 美 노동부 보고서, 대만·태국 노동 문제 등재


美 노동부 보고서, 대만·태국 노동 문제 등재

中·방글라데시 등 아시아 국가 사례 기재


최근 발표된 미국 노동부의 아동 및 강제 노동에 관한 최신 보고서에 대만과 태국의 사례가 중점적으로 기재되었다.
9월 28일 공개된 “아동 및 강제 노동에 의해 생산된 상품 목록(List of Goods Produced by Child Labor or Forced Labor)” 보고서에서, 대만과 태국의 어업 부문 강제 노동 사례가 지적되었다. 태국은 새우 가공 산업에서도 아동 및 강제 노동 혐의가 언급되었다.
중국 어업 부문의 강제 노동 사례 또한 보고서에서 지적되었다. 이는 주로 중국 대규모 원양선단의 노동 문제로 인한 것이었다.
방글라데시는 새우 부문의 아동 노동 사례와 건어물 산업의 아동 및 강제 노동 사례가 언급되었다. 미얀마와 캄보디아는 어업 및 새우 부문의 강제 노동 사례가 언급되었다. 베트남 어업 부문의 아동 노동 사례 또한 보고서에 기재되었다.
이번 보고서는 특히 중국의 폴리실리콘 부문 등 재생에너지 장비 산업에서의 리스크에 초점을 맞췄다.
올해 7월 발표된 미국 국무부 인신매매보고서(TIP)에서 대만이 1등급을 유지하고 태국·아일랜드가 2등급으로 격상되었다는 점으로 인해 지정학적 이해가 반영되었다는 비판을 받은 바 있다.
대만은 범블비(Bumble Bee) 및 FCF로 인해 그린피스의 관심의 초점이 되어 왔다. 대만은 선박 약 1,100척, 세계 2위 규모의 원양 선단을 보유했다.
대만 수산청은 성명을 통해 “이번 보고서에 포함된 것은 유감이나, 노동자 보호를 확대하고 보고서에서 제외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 기사 출처: SeafoodSource, 2022년 10월 3일자



Ocean Brands, 정어리·고등어 제품 출시


미국 시장 공략
캐나다에 본사를 둔 수산물 업체 Ocean Brands는 미국 시장에 새로운 정어리 제품 라인을 출시했다.
제품 라인은 다음과 같다. 지중해 스타일 야생 Brisling 정어리(작은 정어리), 올리브 오일 Brisling 정어리, Korma 카레(요구르트나 크림에 흔히 아몬드를 넣어 만드는 카레) 야생 고등어 필렛, 올리브·고추·허브를 곁들인 고등어 필렛, 향나무(Juniper) 열매·고수를 곁들인 훈제 야생 고등어, 해바라기 오일 달콤한 훈제 야생 고등어, 할라피뇨 첨가 오일 야생 고등어 필렛, 훈제 및 후추를 뿌린 야생 고등어.

* 기사 출처: SeafoodSource, 2022년 9월 21일자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pyright(c), 1999~2023,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30032516) Today(7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