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소식마당>보도자료  



  3월 7일은 참치데이!
등록일 : 2007/03/07 오후 1:42:00    조회 : 5090

대형 백화점 할인점 11일까지 대대적 할인 행사

“참치데이(3월 7일)에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에게 참치회 선물하세요!”
해양수산부와 한국원양어업협회는 3월 7일 참치데이를 앞두고 참치를 잡는 원양업체(동원산업, 사조산업)와 대형 유통업체를 연계시켜 고급 참치횟감을 할인 판매하는 등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다.
이번 판촉행사는 3월 1일부터 3월 11일까지 농협하나로,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5개 대형 유통업체 소속 90여개 매장에서 일제히 시행된다.
참치데이 행사 기간 동안 원양업체들은 이들 매장에서 대형 참치 원어를 횟감으로 썰어 소비자 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시식 행사도 벌이며 최고 20%까지 할인 판매를 실시하는 등 평소보다 싼 값에 소비자들이 참치 회를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판촉 행사를 벌인다.
해양수산부 관계관은『등푸른 생선의 대명사인 참치는 DHA, EPA, 셀레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등 영양 가치가 매우 우수한 식품으로 미국 심장병학회(AHA)는 참치에 심장병 예방 효과를 들어 일주일에 2회 이상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을 뿐아니라 여성들의 미용식으로도 적격』이라며『이번 행사를 계기로 참치 소비가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참치데이 행사기간 동안 해양수산부는 각급학교에서 참치회덮밥 등 참치메뉴를 학교급식 식단에 포함시키도록 교육인적자원부를 통해 협조를 요청했으며 수도권 참치전문점 20여곳도 길거리 무료시식 및 할인 판매 등 자체 행사를 벌이기로 했다.
한편 참치의 맛에 매료되어 포털사이트 ‘다음‘ 카페(cafe.daum.net/chamcimania)를 통해 활동을 하고 있는 국내 참치 애호가들의 모임인 「참치매니아」 회원들도 3월 10일 오후 6시30분부터 사조참치남대문점에서 참치데이 및 모임창립 1주년을 기념해 자체 회합을 갖고 참치 원어 해체 쇼와 참치회를 즐기기로 했으며 참치회를 맛있게 먹는 법 등 참치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서로 나눌 예정이다. (※참치매니아 소개 글 별첨)
참치데이는 지난해부터 해양수산부가 참치 소비확대를 위해 3월 7일로 지정했다.

<행사 참여 점포>
◇이마트: 분당, 수지, 산본, 가양, 고잔, 상봉, 양재, 죽전, 인천, 연수, 구로, 서수원, 성수, 월계, 용산, 역삼, 안양, 김포공항 등 60여개점
◇홈플러스: 영통, 영등포, 동대문, 안산, 강서, 금천점, 간석점
◇현대백화점: 본점, 무역, 목동, 신촌, 천호, 미아, 중동
◇농협하나로: 양재, 창동, 목동, 고양, 성남
◇롯데마트: 의왕, 부평, 화정, 산곡, 영종도


*별첨자료

포털사이트 ‘다음‘최고의 참치 전문 카페
월 1∼2회 가족 동반 정기모임 통해 참치 연구

참치의 맛에 매료되어 포털사이트 ‘다음‘카페를 통해 만나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참치애호가들이 모임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 카페((cafe.daum.net/chamcimania)에서 활동하는 ‘참치매니아‘는 입안에서 살살 녹는 싱싱한 참치의 맛에 끌려 뭉친 동호회다.
올 3월에 결성된 이 카페는 현재 1,00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선한 참치 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있다.
참치매니아 회원들은 한 달에 1-2회씩 가족 동반 정기 모임을 통해 참치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정기 모임 회비의 1%를 적립해 사회 봉사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들은 서울 은평구 응암동에 위치한 「꿈이 있는 푸른학교」(지역아동센타)에서 불우한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지도 및 기부 등 사회봉사 활동도 지속적으로 펴고 있다.
참치매니아 회장 김남길씨는 『이 카페모임이 참치를 연구하고 더불어 사회 봉사활동으로 삶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는 카페 모임』 이라고 강조하고 더 많은 참치 애호가들이 「참치 매니아」 카페에서 활동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전글] : 수산메카 양재동에 원양어류 홍보 대형..
[다음글] : 원양협회 제21대 회장에 장경남 現회..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20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7663585) Today(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