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산업협회:::

 

 소식마당>보도자료  



  수산메카 양재동에 원양어류 홍보 대형 옥외광고 등장
등록일 : 2007/04/11 오전 9:45:00    조회 : 4251

"현명한 주부는 원양산 생선을 좋아해!~"
양재동 새로운 명물로 각광

이른바 수산 메카로 알려진 서울 서초구 양재동 일원에 원양어획물을 홍보하는 대형 옥외광고판이 들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원양어업협회 원양어획물소비촉진홍보지원센터는 지난 4월 5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한국원양어업협회 사옥 건물(삼호물산빌딩) 앞 대로변 화단에 "현명한 주부는 원양산 생선을 좋아해!~" 라는 대형 옥외 홍보 광고판을 설치했다.
한국원양어업협회에 따르면 이번 옥외광고는「원양산≒수입산」이라는 공식을 확실히 불식 시키고「원양산 역시 우리 어선이 잡은 생선으로 믿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양질의 수산물」이라는 점과 원양산 구별 요령 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되었다고 한다.
이 광고판은 가로 4m x 세로 2.3m 규격의 대형 광고로 내부에 형광등 40개를 장착, 야간에도 수십미터 밖에서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인근 빌딩 입주자와 주민 및 행인들과 지나다니는 차량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으며 벌써부터 양재동의 새로운 명물이 등장했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협회는 이번 옥외광고를 통해 우리 원양어선이 직접 잡아오는 원양산 생선의 경우 엄연히 연근해 수산물과 함께 내국물품에 해당하고 선도 등 품질이 수입산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다는 점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특히 원양생선은 오염이 되지 않은 대양에서 우리나라 어선이 잡아 즉시 선상에서 위생적으로 냉동처리 하기 때문에 수입수산물과 달리 유통과정에서 변질되거나 오염될 가능성이 적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점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원양어획물 옥외광고 내용>
* 메인카피 : "현명한 주부는 원양산 생선을 좋아해!~"
* 보조카피 : “원양생선은 우리나라 어선이 잡는 즉시 선상에서 위생적으로 냉동 처리하기 때문에 수입수산물과는 달리 유통과정에서 변질되거나 오염될 가능성이 적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어종별 카피 : <참치회> DHA, EPA, 셀레늄이 듬뿍//<참치통조림> 심장병 등 성인병 예방//<오징어> 피로회복 성분, 다량함유//<명태>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조기류(민어과)> 제수용 생선으로 제격//<꽁치> 불포화지방산 다량 함유
* 원양산과 수입산 구별 요령 카피 : 원양산은 원산지 표시를「원양산(해역명)」또는「원양산(국가명)」으로 표시하므로 `원양산‘ 표기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사례: 원양산(대서양) 또는 원양산(인도네시아) >


[이전글] : 원양어업 지원 법안 마련 본격화
[다음글] : 3월 7일은 참치데이!

(우: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양재동) / T:02.589.1621~2 / F:02.589.1630~1 kosfa@kosfa.org
Coyright (c) 1999~2020 Kofa. All Rights Reserved. Visit: Total(17678215) Today(2336)